>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한국서양문화사학회 회장 김장수 안녕하십니까?
지난 8월 1일부터 2년 간 제 3대 서양문화사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김장수입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정례적인 학술대회 및 학회지간행 등을 통해 주목받는 사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은 서정복 선생님, 김남현 선생님을 비롯한 이전 임원진 여러분들의 헌신적 노력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저를 비롯한 제 3대 서양문화사학회 임원진은 이러한 노고에 부응하기 위해 학회의 위상을 높이고 활성화시키는데 필요한 방안들을 몇 차례에 걸쳐 논의하였고 거기서 다음의 것들을 구체화시키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첫째, 주기적으로 독회를 개최하여 젊고, 유능한 학자들의 학회참여를 독려하겠습니다.

둘째, 임원진회의를 정례적으로 개최하여 학회의 현안들을 신속히 처리하고, 학회발전에 필요한 방안들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회홈페이지를 한국연구재단의 요구대로 개편하고 학회지의 내적 충실화에 필요한 방안들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계획들을 원만히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회원여러분들의 지지 및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따라서 회원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학회활동에 참여해주시고 격의 없는 제안들을 해주신다면 현임원진이 구상하고 있는 계획들은 어려움 없이 시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들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학문적으로도 큰 진전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